전라남도로 떠나는 힐링여행

www.jnmeditour.or.kr

홈 > 웰니스 관광 > 추천 관광지 > 순천 한방체험센터 정원박람회장

순천 한방체험센터 정원박람회장

사람의 마음도 치유하여 자연의 질서와 조화

순천 한방체험센터 정원박람회장

한방문화센터에서는 전통문화와 함께해온 한의학적의 기초이론(경락, 본초학 등)과 치료의 원리가 전시되어 있고, 한의학적 진단체험을 통한 자신의 사상체질(태양인, 태음인, 소양인, 소음인)을 알아볼 수 있다. 사상체질 검사 후 자신의 체질에 맞는 한약을 이용하여 약족탕 체험을 즐길 수 있으며, 비만도 및 체지방률을 측정하여 자신만의 건강관리를 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볼 수도 있다.

 

 

주변 즐길거리 & 먹거리

순천 낙안읍성 민속마을

조선시대 옛 도시의 모습을 그대로 지키고 있는 전통마을로 실제 사람들이 생활하고 있는 마을이다. 민가와 장터·화장실 등 모두 초가로 이뤄져 마을을 거닐다보면 조선시대로 시간여행을 온 듯한 착각을 일으키기 충분하다. 기와지붕의 관아거리 형틀체험, 지푸라기 공예와 삼베짜기, 도자기빚기등 각종 체험행사도 풍성하다.

 

여수 해상케이블카

여수 돌산과 자산공원을 잇는 1.5km 구간의 국내 첫 해상케이블카로 바닥이 투명한 크리스탈 캐빈 10대(5인승)와 일반 캐빈 40대(8인승), 총 50대가 운행되고 있다. 박람회장과 오동도를 중심으로 탁 트인 다도해 전망과 여수의 밤바다를 한 눈에 볼 수 있다. 해상케이블카로 자산공원정류장에 내리면 오동도까지 연계 관광이 가능하다.

 

구례 화엄사

민족의 영산인 지리산 자락에 위치하고 있는 천년 고찰로 544년(백제 성왕22년)에 연기조사가 창건했으며 절의 이름을 화엄경(華嚴經)의 화엄 두글자를 따서 붙였다. 대한민국에서 가장 큰 불전인 각황전이 있으며, 앞석 등은 동양최대의 석등이다. 최대 규모의 문수보살상이 자리하고 있는 연기암을 비롯해 뛰어난 자연경관과 불교문화가 어우려져 천년의 고요함을 만끽할 수 있다.

 

여수 하모샤브샤브

청정해역인 여수 가막만과 득량만에서 잡히는 물고기로 대표 바다 보양식이다. 갯장어는 비타민 A가 매우 풍부하며, 단백질을 구성하는 아미노산중 글루탐산이 많아 갯장어의 독특한 맛을 내고, 지방산 중에서는 EPA와 DHA의 함량이 높아 동맥경화와 혈전을 예방한다고 알려져 있다. 특히 갯장어의 껍질에는 콘드로이틴이 많이 함유되어 피부, 혈관, 장기 등에 윤기를 더해주며 관절을 원활하게 한다.

 

순천 꼬막정식

어린이 성장발육에 좋은 꼬막을 주재료로 하여 만든 음식이다. 꼬막에는 양질의 단백질과 비타민, 필수아미노산이 균형 있게 들어 있어 성장에 좋다. 철분과 각종 무기질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빈혈에 도움을 준다.

 

TOP